헛소리 : Nothing 꼴리는데로...

badnees.egloos.com


쿨한척 깝치지 말자.
by 공공의적


Dreamcatcher - 국내 보급형 Baby Metal?? 음악 樂







미리 한마디 깔고 가자면, 포스팅 제목의 '보급형 Baby Metal' 이라는 말은 그냥 블로그 조회수 한 번 높여보겠다고 생각한 어그로가 맞다. 인정

일본발 메탈 아이돌 Baby Metal 의 월드와이드급 성공에 자극을 받아 나온지....는 전혀 알 길이 없지만, 과거 '프리츠'라는 이름의 걸그룹이 있었다. 당최 뭘하고자 하는지 알 수 없는 괴상한 컨섭에 괴상한 곡의 퀄리티. 더 나아가 나치 컨셉이라는 무리수까지. 그야말로 이렇게 하면 망할 수 있다는 훌륭한 걸그룹의 삼박자를 다 갖춘 팀이었다. (개인적으로 악감정은 없습니다.)

뜬금없이 드림캐쳐 포스팅에 프리츠 이야기를 꺼낸 이유는, 이들은 보면 '한국 시장에 적당히 타협된 Baby Metal 스타일' 이라는 느낌으로 사실 프리츠라는 걸그룹을 만든 기획자의 의도는 이런게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자꾸 Baby Metal 을 꺼내 들어, 드림캐쳐가 메탈 밴드야? 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드림캐쳐는 Baby Metal 같은 수준의 메탈 사운드를 들려주는 팀은 아니다. 오히려 일본 애니메이션 주제가가 떠오를 정도의 Rocking 한 아이돌 걸그룹 음악을 하는 팀이다. 

대중적으로 많이 뜨지는 않을 것 같지만, 개인적으로는 괜찮게 들은 팀이다. 그 밥에 그 나물이 대부분 걸그룹 시장이지만, 에프엑스나 드림캐쳐같은 조금은 다른 음악을 들려주는 팀이 있어, 가끔 찾아듣는 재미가 있지 않나 싶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